회원가입 취업 알바 부동산 자동차 줄광고 업체정보 학원정보 병원정보 쇼핑 직거래장터 견적서
사이트 맛집 문화 관광 축제행사 숙박 교통 이벤트 토크링 플레이링 오락실 뉴스 지도 비즈니스키워드
전체기사 소상공인회뉴스 종합 인터뷰,칼럼기고 리더스아카데미 지역소식 영등포구청 소식 회원사업장소개 기타 영등포문화재단 소상공인사업체 홍보 영등포구의회 보도자료 서울시립문래청소년수련관 제보하기
최종편집일 : 2016-10-26 (수)
 뉴스 홈 > 영등포구 > 영등포구청 소식
영등포구, 목욕탕 등 위생업소 수준 높인다
영등포구청 보도자료 [2016-10-06 09:59]
영등포구, 목욕탕 등 위생업소 수준 높인다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공중위생업소 위생수준 향상을 통한 구민 건강보호에 나섰다.

구는 오는 10일부터 한 달간 다수의 주민이 이용하는 숙박업소, 목욕탕, 세탁소 등에 대해 공중위생서비스 평가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관내 숙박업 262곳과 목욕장업 53, 세탁업 222곳 등 총 537곳이 대상이다.

이번 평가는 공중위생업소의 위생서비스 수준을 평가해 결과에 따라 등급을 부여하고, 평가 결과를 공표함으로써 영업자가 자율적으로 위생서비스 수준을 높일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이 있다.

평가는 일반현황, 준수사항, 권장사항 등 3개 영역 29~41개 세부항목에 대해 진행된다. 특히 공무원과 명예공중위생감시원으로 구성된 민관 합동조가 각 영업소를 현장 방문해 조사 및 평가함으로써 점검의 객관성과 투명성을 높일 계획이다.

평가 결과 90점 이상 최우수업소에는 녹색등급을, 80~89점 우수업소는 황색등급, 80점 미만의 일반관리대상은 백색등급을 부여한다.

구는 각 영업소에 평가 결과를 통보하고, 주민들이 공중위생업소에 대한 정보를 알기 쉽도록 구 홈페이지에 결과를 공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최우수 등급을 받은 우수업소에 대해서는 적극 홍보하고, 낮은 등급의 업소는 지도점검, 시설개선 등을 통해 위생관리 향상에 힘쓰도록 할 방침이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공중위생업소 위생수준 향상을 위해서는 법적규제도 중요하지만 영업자 스스로의 자율적 참여가 더욱 중요하다.”이번 점검이 영업자들의 자발적 개선의지를 높여 업소를 위생적으로 관리하고 서비스 수준을 향상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문의 : 위생과 (2670-4703~4)


영등포사랑 핫 클릭
영등포구, ‘2017 고교 합동설명회’ 연다
현장민원실, IFC몰에‘새 둥지’튼다
영등포구, 가수 ‘에픽하이’와 함께하는 북콘서트 개최
영등포구, 거미줄 공중선이 깔끔해진다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자 남았습니다.)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가장 많이 본 기사 5
써비스산업 활성화 특구가 ..
소상공인 사회안전망연구포럼..
영등포구, 가수 ‘에픽하이..
영등포구, 거미줄 공중선이..
신개념의 렌탈서비스 AJ렌터..
신개념의 렌탈서비스 AJ렌터..
쉽고 빠른 무인민원발급기..
영등포구, 산 없이 암벽등반..
영등포구, 에너지자립도시..
다문화 여성이 다문화 여성..
도심 속 목화 체험…‘문래..
위기탈출 넘버원…모바일재..
어울림 취업 부동산 자동차 쇼핑 뉴스 배너광고 키워드광고 지역광고 홈페이지등록
회사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