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취업 알바 부동산 자동차 줄광고 업체정보 학원정보 병원정보 쇼핑 직거래장터 견적서
사이트 맛집 문화 관광 축제행사 숙박 교통 이벤트 토크링 플레이링 오락실 뉴스 지도 비즈니스키워드
전체기사 소상공인회뉴스 종합 인터뷰,칼럼기고 리더스아카데미 지역소식 영등포구청 소식 회원사업장소개 기타 영등포문화재단 소상공인사업체 홍보 영등포구의회 보도자료 서울시립문래청소년수련관 제보하기
최종편집일 : 2016-10-26 (수)
 뉴스 홈 > 영등포구 > 영등포구청 소식
쉽고 빠른 무인민원발급기…주민 만족도 높아
영등포구청 보도자료 [2016-10-18 09:54]
쉽고 빠른 무인민원발급기…주민 만족도 높아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구민들의 빠르고 편리한 민원서류 발급을 위해 무인발급기의 적극적인 이용을 권장하고 나섰다.

구는 구민들이 가까운 곳에서 신속하게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도록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하여 편리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발급기는 유동인구가 많고 주민이 이용하기 편리한 곳에 우선적으로 설치하였다. 각 동 주민센터를 비롯한 다중이용시설인 당산역, 여의도역, 홈플러스 영등포점, 카톨릭대학교 여의도성모병원 등 21곳에 24대의 무인발급기가 설치되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다중이용시설에 설치된 기기는 주말, 야간 24시까지도 이용이 가능하다. 이는 행정기관의 업무시간에 발급받지 못한 바쁜 직장인들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무인발급기에서 발급받을 수 있는 서류는 주민등록등초본을 비롯하여 가족관계등록부, 건축물대장, 자동차등록원부, 국세증명서,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졸업증명서, 등기부등본 등으로 창구 민원 대부분을 발급받을 수 있다.

발급 시간단축뿐만 아니라 비용 면에서도 부담을 덜 수 있다.

가장 많이 발급한 주민등록등()본의 경우 1부 발급 시 창구에서는 400원이지만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하면 반값인 200, 가족관계등록부는 1천원에서 500원으로 50% 절약이 가능하다.

지난해,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해 발급된 민원서류 통계치를 살펴보면 주민등록등()93,677(64.9%)으로 구는 세입이 줄어든 반면, 주민들은 수수료 18,735,400원을 절약한 셈이다. 이어 가족관계등록부 11,069,500, 교육부증명서() 775,200, 제적등본 170,000원으로 총 30,750,100원을 절약했다.

지난해 대비 올해 발급건수가 총 16만여 건으로 약10%가량 증가를 예상함에 따라, 향후 무인발급기를 이용하는 주민들의 이용률이 점점 늘어날 것으로 구는 기대하고 있다.

장소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청 홈페이지(www.ydp.go.kr)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무인민원발급기 이용으로 바쁜 구민들이 행정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고, 시간 또한 절약할 수 있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이용자 중심의 행정 서비스 구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영등포사랑 핫 클릭
영등포구, ‘2017 고교 합동설명회’ 연다
현장민원실, IFC몰에‘새 둥지’튼다
영등포구, 가수 ‘에픽하이’와 함께하는 북콘서트 개최
영등포구, 거미줄 공중선이 깔끔해진다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자 남았습니다.)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가장 많이 본 기사 5
써비스산업 활성화 특구가 ..
소상공인 사회안전망연구포럼..
영등포구, 가수 ‘에픽하이..
영등포구, 거미줄 공중선이..
신개념의 렌탈서비스 AJ렌터..
신개념의 렌탈서비스 AJ렌터..
쉽고 빠른 무인민원발급기..
영등포구, 산 없이 암벽등반..
영등포구, 에너지자립도시..
다문화 여성이 다문화 여성..
도심 속 목화 체험…‘문래..
위기탈출 넘버원…모바일재..
어울림 취업 부동산 자동차 쇼핑 뉴스 배너광고 키워드광고 지역광고 홈페이지등록
회사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